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경찰청·도로교통공단과 '교통신호운영 T/F' 맞손
상태바
세종시, 경찰청·도로교통공단과 '교통신호운영 T/F' 맞손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400여개의 교차로 관리하는 '교통신호운영 T/F센터' 운영
단계적 도시개발로 교통량 증가 예상되는 지점 추가 확인 약속
(왼쪽부터) 윤명성 세종경찰청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교통신호운영 T/F’ 발족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31일 세종시청에서 신속한 ·사결정을 통한 효율적 신호정책 수립과 민원대응을 위해 시·경찰청·도로교통공단이 ’교통신호운영 T/F’ 발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세종시는 도로교통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신호기의 설치 관리'는 지자체장, '현시조정 등 신호 결정권'은 경찰청장, 교통 데이터 분석 및 해결방안 도출은 도로교통공단으로 효율적이지 못한 운영을 해왔다.

이에 올해 3억원의 예산을 들여 400여개의 교차로에 대한 교통량 데이터 및 통합 정보를 관리하는 '교통신호운영 T/F센터'가 내년 1월부터 운영될 수 있도록 기관간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단계적 도시개발에 따른 주요거점 및 교통량 증가 예상으로 전문기관과 협의하여 다중 TOD 등 신호체계 효율화가 필요한 지점을 추가로 확인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시민들의 불만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무적으로 머리를 맞대고 결론을 도출하는 시간 단축이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시민들이 갖고 있는 교통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