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도 '세종'으로
상태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도 '세종'으로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2.23 09: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기존 여의도 사무실에서 세종시 어진동으로 이전 완료
중앙부처와 업무 연계성 및 지방의회 간 접근성 향상 기대
지난 22일 세종시로 이전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모습(제공=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22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의장협의회)가 기존 여의도 사무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세종파이낸스센터1차로 사무실 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의장협의회는 전국 2시간 이내 거리인 세종시의 지리적 이점과 정치‧행정기능이 집약된 도시의 특성을 살려 전국 지방의회의 구심점 역할은 물론, 정부와 지방정부 간 가교 역할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국회와 지방의회 간 소통과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는 과정에서도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내년 1월 13일부터 지방의회에 인사권이 부여돼 그간 의장협의회에서는 전국 광역시도의회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의장협의회 사무실의 세종시 이전을 계기로 자치분권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장협의회 사무실의 세종 이전은 2020년 11월 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서 처음으로 합의된 사안으로 지난 4월 2021년 의장협의회 3차 임시회에서 공식 안건으로 채택돼 만장일치로 가결되었다. 이후 지난 10월에 열린 제17대 후반기 임원 워크숍에서 12월 22일로 이전일을 확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방원 2021-12-25 19:42:36
의회에 인사권?ㅋㅋㅋ 대한민국 정부는 이제 끌이고 희망이 없겠군.죄다 징역이나 가라.
이게 나라냐? 보행교에서 철퇴 준비해야쓰겄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