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정진석 의원 대통령 집무실 대표발의 적극 환영"
상태바
세종시 "정진석 의원 대통령 집무실 대표발의 적극 환영"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2.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4회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정진석 의원(국회부의장, 국민의힘,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행복도시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것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지난 7일 정진석 의원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행복도시법인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에 이춘희 세종시장은 364회 정례브리핑을 통해 37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밝히며 이 법안이 꼭 처리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 법안이 통과돼 대통령 세종집무실이 설치되면 국회 세종 의사당과 함께 세종시가 확실하게 행정수도로 발돋움하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에 대통령 집무실을 설치하려면 대통령을 이전 대상에서 제외한 현행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진석 의원이 발의한 행복도시법 개정안은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이전 대상에서 대통령을 제외한 규정을 삭제하고, 중앙행정기관 이전계획에 대통령 집무실 분원 설치계획을 넣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시는 그동안 헌법에 대한민국의 수도는 세종시라는 규정을 명시하기 위해 국회 및 청와대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정진석 의원이 발의한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세종에 대통령 집무실이 설치되면, 세종에서 대통령주재 국무회의가 열리는 등 세종이 대한민국의 국정(행정)과 정치의 중심지가 되는 것은 물론, 행정수도 세종시가 훨씬 더 강력한 힘으로 수도권 인구를 분산하고 소멸 위기의 지방에 활기를 불어넣는 등 국가균형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대통령선거에 출마한 주요 정당의 각 후보들 또한 국회 세종의사당과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를 공약하는 등 행정수도 세종 완성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대통령 세종집무실이 국회 세종의사당과 함께 ‘행정수도 세종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여야 모두가 힘을 모아 행복도시법 개정안을 꼭 처리해 주시길 바란다"고 여야를 향해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