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년 연속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상태바
세종시 2년 연속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0.2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건립 과정서 시민의 적극적 참여·협력 호평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2년 연속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6일 세종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 주관으로 열린 '2021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사례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균형위는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로 지원된 사업 가운데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매년 평가를 실시해 왔다.

올해에는 ▲시도평가 ▲지역지원계정 ▲지역자율계정 부문 등에서 총 27건의 우수사례를 선발했다.

시는 지난해 시도평가 부문에서 1위와 함께 주차환경개선지원 사업이 우수사례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세종시립도서관 건립 사업이 '삶의 질 향상' 우수사례에 선정,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최근 개관한 세종시립도서관은 적극적인 시민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낸 점과 더불어 문화·교육·소통 중심의 개방형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도서관 인프라와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 확대를 통해 '책 읽는 세종'이라는 정책목표 실현을 앞당기고, 나아가 모범적인 도서관 특화도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균형위는 세종을 비롯한 전국 27건의 우수사례와 균형발전사업 성과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전국에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은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와 연계해 경북 안동시에서 개최됐으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