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선수단 '2021 전국체전 출전, 선전 다짐'
상태바
세종시 선수단 '2021 전국체전 출전, 선전 다짐'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0.0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구미, 경주 등 경상북도 일원에서 전국체전 열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선수단(단장 정태봉)이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다.

15년 만에 경상북도에 개최되는 이번 전국체육대회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주개최지 구미를 비롯하여 경주, 김천, 안동, 영주, 포항 등 경북 일원에서 열린다. 

단, 대회를 앞두고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돼 고등부 대회만 치러지게 됐으며 세종시 선수단은 선수와 임원을 포함해 총 12개종목 136명이 출전한다. 

세종시 선수단은 타 시·도에 비하면 규모는 작지만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고의 선수단을 구성해 작지만 강한 세종시만의 저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지난 2020 도쿄올림픽에서 세종시 연고협약팀 선수인 사격 김민정선수의 은메달 획득은 세종시민에게 큰 기쁨을 안긴 바 있다. 선수단은 그 기운을 받아 세종시 고등부 선수들은 저마다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선수단 관계자는 "최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최종확정된 가운데 세종시 체육인들은 세종시 선수단의 선전이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도 한몫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은 위드코로나로 가기 위한 첫 단추로서의 의미로 전국체전 개최의 당위성을 강조하며 "온전한 대회 개최가 되지 않아 아쉽다. 하지만 고등부 선수들이 그간 준비한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여 세종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