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금강보행교 명칭 아이디어 공모 받아요"
상태바
"금강보행교 명칭 아이디어 공모 받아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9.1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금강보행교(가칭) 명칭 제정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금강보행교와 중앙녹지공간간 연결성을 갖고 있는 지방도 96호선은 존치될 전망으로 보인다. 사진에 보이는 도로는 금강보행교와 중앙녹지공간 중간을 가로지르는 지방도 96호선 (사진=정은진 기자)
금강보행교 ⓒ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본부가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명소가 될 금강보행교(가칭)의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받는다. 

금강보행교(가칭)는 사업비 1100여 억원을 들여 1446m의 원형 주교량과 119.5m의 시·종점 접속교를 건설하는 국내 최장 보행전용 교량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3생활권과 중앙공원 간 보행 및 자전거 등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행복도시의 도시경관축으로써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랜드마크 교량을 건설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금번 공모는 15일 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H 세종본부는 금번 시민 참여 공모를 통해 금강보행교(가칭)의 정체성과 가치를 함축한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명칭 개발 참고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자체 추진 중인 네이밍 및 BI(Brand Identity) 개발용역을 통해 최종 명칭과 BI를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한 소정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참고하거나,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본부 단지사업3부(☎044-860-7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