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노래하는 안전 꿈나무들' 119소방동요 수상자 선정
상태바
'노래하는 안전 꿈나무들' 119소방동요 수상자 선정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9.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부 박가을 어린이·초등부 김수진 어린이 가족 최우수상 수상
(왼쪽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치부 박가을 어린이와 초등부 김수진 어린이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119 소방의 중요성과 안전을 알리는 '119 소방 동요 영상경연 대회'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10일 세종소방본부가 최근 열린 '119 소방 동요 영상경연 대회'에서 최우수상에 가족 2팀(유치부 1팀, 초등부 1팀)을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고려해 '가족이 참가하는 영상경연'으로 열렸다.

유치원생을 비롯해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이 소방 동요를 연습, 노래하는 과정이 촬영된 5분 이내 영상물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등 총 95팀이 참가했으며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유치부 최우수상은 '나는 어린이 소방관'을 노래한 꿈나무영재어린이집의 박가을 어린이, 초등부 최우수상은 '소방관 아저씨 마음'을 노래한 금남초등학교 김수진 어린이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부문 최우수 어린이는 세종시장상과 오는 10월 전국소방동요 경연 대회에 세종특별자치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김영근 대응예방과장은 "이번 119 소방 동요대회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번 소방 동요대회를 통해 가족과 함께 안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