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장영실고, 세종시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은 우리가 맡는다
상태바
세종장영실고, 세종시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은 우리가 맡는다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8.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로컬 크리에이터 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세종장영실고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업무협약 체결(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장영실고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업무협약 체결(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장영실고는 19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세종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창종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전문성과 특성화고등학교의 실무교육 전문성을 연계해 학과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취‧창업 교과과정(커리큘럼)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창업 경진대회, 피치데이, 예비창업자 발굴 등 창업교육 활성화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박철순 센터장은 “최근 부족한 일자리, 낮은 급여 등으로 지역 내 청년층 인력 유출이 심각한데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창업에 관한 실무적인 정보 및 교육 등을 통해 세종지역 내에서 직업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로서 학생들이 주도하고 계획하며 자신의 삶과 연계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행복한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비전과 직업계교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과간, 학과내 창의융합교육 및 야간 동아리 활동 그리고 창업준비학교(창업진흥원 주관 비즈쿨) 운영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