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하이텍고, 금연청정학교 선포로 변화 시동
상태바
세종하이텍고, 금연청정학교 선포로 변화 시동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7.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담배없는 깨끗한 학교,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선포식 개최
3O(배려·존중·칭찬)-3X(폭력·흡연·결석)운동 꾸준히 추진
세종하이텍고, 금연청정학교 선포식
세종하이텍고, 금연청정학교 선포식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하이텍고는 12일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청정학교 선포식'을 개최했다.

금번 선포식은 세종하이텍고 특색사업 3O(배려·존중·칭찬)-3X(폭력·흡연·결석)운동의 일환으로, ▲흡연 학생과 교장실 콜라 타임 ▲흡연 학생 명화 퍼즐 맞추기 ▲학부모와 수시 상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 케어 운동 등 근본적인 흡연 예방과 금연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세종하이텍고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된 학생 미달사태를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 학생흡연,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학교 이미지 추락이 원인이라는 결론을 얻고 3O-3X운동을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실천해왔다.

지난 3월부터 아침 등굣길 사랑의 인사, 매월 학급별 학교장 사랑의 특강, 교내 스포츠 리그 등을 운영하여 학생 상호 간의 동료애 및 애교심을 고취시켰고, 이로 인해 지난 1학기 동안 학교폭력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가 발생했다.
 
최성식 교장은 “3O-3X운동을 꾸준히 추진해 금연청정학교와 학교폭력 ZERO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며, 본교가 모든 학생이 꼭 다니고 싶은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예정으로 현재 하이텍기계과, 의료화학공업과를 로봇트로닉스과, 코스메티컬과, 베이커리카페과, 메타버스과로 새롭게 바꾸는 학과 재구조화 작업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