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 개관, 세종 관광산업 키운다
상태바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 개관, 세종 관광산업 키운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7.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 정식 개소…관광기업 지원 사업 추진
5일 정식 개소를 알린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관광기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가 5일 정식 개소를 알렸다. 

세종시 최초로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설치되는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는 대전에 위치한 대전-세종 관광기업 지원센터의 분원이다. 지난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세종시와 대전시가 구성한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되며 조성됐다.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는 조치원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층에 위치해 있으며, 관광기업 입주사무실(7실), 공용사무공간, 회의실, 운영사무실 등을 갖췄다.

이 날 이춘희 세종시장은 센터시설, 주요사업 점검 등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고, 대전마케팅공사, 세종시의회,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및 입주기업과 대전-세종 관광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앞으로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는 대전-세종관광기업 지원센터와 대전-세종을 이끌어갈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추진 계획으로는 ▲관광스타트업 공모 ▲연계상품공모 ▲창업경진대회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이다. 

또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한국관광공사와 행정수도 투어상품 개발도 추진된다.

시는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개소로 체계적인 관광기업 육성과 지원시설 설치를 통해 관내 관광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다양한 강소형 관광기업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관광 스타트업들이 많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관내 입주기업과 관내 관광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시와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가 적극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