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회세종의사당 위한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내 처리하라"
상태바
"국회세종의사당 위한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내 처리하라"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6.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 촉구 릴레이 캠페인 실시
이번 릴레이는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의 효림스님(중앙), 최정수 대표(우하), 안신일 대표(좌하), 이희경 대표(우상), 김수현 센터장(좌상)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마지노선인 6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국회법 개정을 촉구하는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는 6월 14일부터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내 처리 촉구 SNS 인증샷 릴레이와 함께 거리 현수막 홍보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균형발전을 열망하는 국민들의 의지를 국회에 전달하여 국회법을 6월 임시국회 내에 개정하고 행정수도 완성의 마중물이 될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이루어내는 것에 목적을 뒀다. 

이번 릴레이는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의 효림스님, 최정수 대표, 안신일 대표, 이희경 대표, 김수현 센터장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또한 세종시 곳곳에 국회법 개정안상반기 내 처리 촉구와 관련한 거리현수막 게시도 실시될 예정이다. 

인증샷 릴레이 참여방법은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바로가기 링크 (http://asq.kr/zVOZQE)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을 기획한 김수현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행정수도 완성의 취지에 부합하여 민관, 지역, 정파를 초월하여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에 기반해 시민사회 많은 영역으로 확산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부디 국회가 민심을 읽고 국회법 개정안을 6월 임시국회 기간 내 처리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14일, 최교진 교육감이 '국회법개정안 상반기내 처리하라' 손팻말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도 국회법 개정안 상반기 처리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14일 '국회법개정안 상반기내 처리하라' 챌린지에 참여한 최교진 교육감은 "국가 균형 발전에 뜻을 같이 하는 분 누구나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다음 이어달리기 주자를 지목하지 않았으며, 모두 함께해달라"라고 말했다.

현재 여야 합의로 국회법 개정하는 것이 국회의 최소한의 책무이자 대국민과의 약속 이행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세종시 각계 인사들이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마지노선인 6월 임시국회 일정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정부질문을 비롯 본회의는 29일과 7월 1일 두 차례 진행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