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동초·세종중, KBS배 전국육상대회 금메달 쾌거
상태바
대동초·세종중, KBS배 전국육상대회 금메달 쾌거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6.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대동초·세종중 초등부 400m 릴레이 금메달, 중등부(여) 육상 5종 금메달
제49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세종중 장난희 선수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조치원 대동초등학교와 세종중학교가 KBS배 전국육상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세종시 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경북 예천 공설 운동장에서 개최된 '제48회 제49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초등부 400m 릴레이, 여자 중등부 육상 5종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등부 400m 릴레이에는 조치원 대동초 임지수·조아형·이다예·서한울 선수가 출전해 마지막 4번 주자인 서한울 선수가 대 역전극을 펼쳐 금메달을 차지했다.

또한 중등부 육상 5종 경기에 출전한 세종중 장난희 선수는 마지막 종목인 800m에서 생애 최고 기록인 2분 41초를 기록하며 극적인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세종중 장난희 선수가 제49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조치원 대동초 최아람 지도자는 "육상 경기의 유일한 단체 종목인 릴레이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어느 메달보다도 의미가 크다"며 "어려운 운동 환경에서 성실하게 훈련에 임해 준 선수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세종중 황인홍 지도자는 "비인기 종목인 육상 종목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저변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7월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치원 대동초 장인자 교장은 "육상 선수들은 운동 뿐만 아니라 학업에도 성실하게 임하는 모범적인 학생과 선수들"이라며 "앞으로 조치원 대동초 육상부가 세종시를 넘어 대한민국 육상 꿈나무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이어 세종중 양미숙 교장은 "기초 종목인 육상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너무나 기쁘고,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육상 선수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