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전통예술의 품격' 시문화재단 기획공연 '명인열전'
상태바
'전통예술의 품격' 시문화재단 기획공연 '명인열전'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6.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 7시 30분 세종문화예술회관서 선보여
왕기석·박애리·왕기철 등 명창 총출동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7월 기획공연으로 '명인열전'을 개최한다.

오는 7월 15일 저녁 7시 30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세종시민에게 우리 전통예술의 품격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토막창극과 판소리·시나위합주·민요 연창·국악가요·트로트·마술 등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흥미로운 구성과 명인·명창들의 격조 높은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 최고의 명창 형제로 평가받는 왕기석, 왕기철을 중심으로 국악인 김학용, 서정금, 왕시연 등이 함께하며, 공연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국악인 박애리가 진행을 맡는다.

또한 가야금·대금·아쟁·해금으로 이뤄진 기악단의 풍성한 음악이 곁들여져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판소리 <수궁가>와 창극 <심청가>, <홍보가> 등의 주요 대목, 민요 <진도아리랑>, 국악가요 <화무십일홍>, 트로트 <내장산>, 세종시 찬가 <푸른 세종> 등을 선보인다. 또한 시나위합주, 전통마술 퍼포먼스 등이 100분 간 이어질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국악 종합선물세트'인 이번 공연은 세종시의 관객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 중의 하나"라며 "오는 8월부터 세종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게 되는 문화재단은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공연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티켓은 6월 7일 오전 9시부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R석 2만원, S석 1만원에 예매 가능하다.

재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총 객석의 50%만 운영하고 한 좌석 띄어앉기를 시행해 관객 사이 안전거리를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단,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는 등 상황이 변화되면 공연은 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