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4생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 순항
상태바
2-4생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 순항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4.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말까지 골조공사 완료, 2022년 9월 준공 목표
2-4생활권 나성동 복컴 조성 현황 ©행복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지난해 11월에 착공된 2-4생활권 나성동 복컴의 조성이 순항을 타고 있다. 

28일 행복청은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이 현재 지하 기초 공사를 위한 터파기 진행 중이라며 당초 계획에 맞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나성동 복컴은 386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6781㎡, 연면적 1만2420㎡에 지하1층~지상4층으로 건립된다. 올해 말까지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내년부터 내‧외부 마감공사를 시행해 22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교류 중심지역인 나성동에 위치한 본 시설은 '모두가 어울려 행복한 복컴'이란 주제로 주민 친화적인 설계를 비롯 효율적인 기능 등 테마를 적용했다. 

2-4생활권 나성동 복컴 조감도 ©행복청

특화 시설로는 △드론, VR 체험 등 ICT 프로그램 △3D프린터를 이용한 메이커 스페이스 프로그램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복합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청 신성현 공공시설건축과장은 "공사장의 코로나19 예방과 무사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나성동 복컴의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건축물이 준공되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공간을 통해 주민 간 밀접한 관계를 맺는 ‘다중적 소통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