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반곡유치원 등 8개 '세종안심유치원' 선정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반곡유치원 등 8개 '세종안심유치원' 선정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1.04.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안심유치원 운영 모습. (세종교육청 제공)© 뉴스1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와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을 위해 2021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공모를 거쳐 반곡유치원, 연세유치원, 슬기유치원, 초롱별유치원, 미르유치원, 해들유치원, 올망유치원, 솔빛숲유치원 등 8개원을 세종안심유치원으로 선정했다.

안심유치원은 교육시설 내 안전사고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유치원 안전문화를 조성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이다.

선정된 유치원에는 효율적인 유치원 시설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당 75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안심유치원의 운영성과, 우수사례 등을 담은 개선사례집을 제작‧공유해 관내 모든 유치원이 안심유치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안전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으로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