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신간] 1등 기업 주식을 사라 / 월급쟁이 주식 투자 1일 3분
상태바
[신간] 1등 기업 주식을 사라 / 월급쟁이 주식 투자 1일 3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1.04.13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 1등 기업 주식을 사라 / 이일영 지음 / 스마트북스 펴냄 / 1만7000원

이제 막 주식투자를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글로벌 1등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투자법, 수익을 팁까지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심화하고 시장 지배구조가 개편되리라 예측하며, 이제는 글로벌 1등 기업만이 살아남는 시대가 됐다고 주장한다.

책의 1장에서는 세계 상위 부자들은 모두 주식부자이며, 글로벌 1등 기업의 주식은 많이 오르고 적게 내린다는 점 등을 바탕으로 1등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본다.

2장에서는 현재 세계 시가총액 상위 기업이면서 주력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1등인 10개 기업, 즉 애플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알파벳, 테슬라, 페이스북 등이 하는 사업과 최근 경영실적 및 주가 흐름을 짚어본다.

이어 7장까지 손실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적인 투자의 원칙과 1등 기업에 주식투자하는 실전 투자법, 어렵게 얻은 수익을 지키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 월급쟁이 초보 주식투자 1일 3분 / 하야시 료 지음 / 노경아 옮김 / 지상사 펴냄 / 1만2700원

월급쟁이인 저자가 하루 화장실 가는 짧은 시간에 주식을 투자하며, 성공하게 된 일화를 바탕으로 투자 비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한 해에 340만엔씩 벌던 평범한 회사원이었으나 급여 외의 수입원을 만들고 싶어서 도전을 계속했고, 주식투자를 만난 뒤 인생이 바뀌었다. 현재는 부업 아카데미의 공식 강사로 주식투자 강의를 진행하며 효과적인 주식 투자법을 전파하고 있다.

저자에 '봉차트'와 '이동평균선'으로 이루어진 차트만 열심히 보면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과거 차트를 보면 종목별 특징이나 경향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르면 이 방식을 쓰면 하루 몇 분만 시간을 내어 거래하면 된다. 사람들이 흔히 상상하듯 종일 모니터에 붙어 주가 동향을 관찰하지 않아도 되고 하루에 몇 번씩 매매할 필요도 없다.

저자가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본인이 특별해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착실히 공부해 시작하면 되고, 시간이 없는 사람도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