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 5월 3일 공식 오픈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 5월 3일 공식 오픈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4.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검진은 지난 달 15일부터 예약 진행, 국가 검진은 5월 3일부터 접수
100% 예약제 운영... 첨단 건강검진 인프라 바탕,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눈길
진료 연계한 네트워크 검진으로 원스톱 헬스케어 특화 기대
세종충남대병원이 오는 5
세종충남대병원 건강검진센터인 ‘헬스케어센터’가 오는 5월 3일 정식 오픈한다. 사진은 헬스케어센터 조감도 ⓒ세종충남대병원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강검진 시설인 ‘헬스케어센터’가 오는 5월 3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검진자 편의를 위해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검진 결과 이상 소견시 신속한 진료 연계 네트워크가 이뤄져 고객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사전 예약은 지난 달 15일부터 개인 종합 건강검진부터 접수받고 있고 국가 건강검진 예약은 5월 3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예약은 대표번호(☎1800-3114)로 하면 된다.

앞으로 운영은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점차 질병 치료, 진단, 사후관리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예방관리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흐름을 반영한다. 

이에 진료기록은 디지털 통합의료 정보 네트워크로 연동돼 평생 의무기록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특화 검진 프로그램과 전문 간호사 상담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헬스케어센터 시설은 393억원 예산을 들여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1만 3430㎡ 규모로 지어졌다. 

위치는 본관에서 남쪽 방향 브릿지로 연결되며, 1~2층은 커피숍과 식당,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 3~4층에는 최첨단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층에는 스마트 헬스케어 등 첨단 미래의학을 연구하는 연구시설이 구축되고, 6층에는 교수연구실을 둔다. 세종시 유일의 국립대학교병원으로서 위상 제고는 물론 미래 연구 기능 강화 목적이다.

나용길 원장은 “헬스케어센터는 건강검진 기능 강화뿐 아니라 1일 1000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마련해 편안한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지역 1~2차 의료기관과 상호 보완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