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희망근로 지원사업으로 방역강화·일자리 제공한다
상태바
희망근로 지원사업으로 방역강화·일자리 제공한다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4.0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접종 행정지원, 생활방역 등 6가지 사업 180여 명 모집 계획
자원봉사자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진행을 돕고 있다. ⓒ 세종시
세종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진행 모습 ⓒ 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으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2021년 희망근로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근로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긴급 생계지원을 목표로 백신접종 행정지원, 생활방역, 공공휴식 공간 개선 등 6가지 유형에서 총 62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인원은 백신접종 행정지원 69명, 생활 방역 등 사업 118명 등 총 187명이며, 사업은 이달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4개월에서 6개월 동안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취약계층 등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주민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실직자, 휴·폐업 자영업자, 특별고용, 프리랜서 등이다.

선발된 인원은 예방접종센터에서 열체크 및 현장접수를 지원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다중공공이용 시설 등에서 출입자 발열체크와 환경 정비에 투입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 시민은 오는 12일까지 신분증과 해당서류를 지참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원창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희망근로사업으로 지역사회 백신접종 지원과 생활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지원에 생계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