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다시 꿈을 노래하는 '소프라노 박양숙', 14번째 독창회
상태바
다시 꿈을 노래하는 '소프라노 박양숙', 14번째 독창회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4.08 11:1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일상 회복이란 '희망 메세지' 담아 준비
오는 24일 오후 3시 세종문화예술회관서 전석 무료 공연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코로나19 극복과 평화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목소리가 세종시를 수놓는다. 

소프라노 박양숙은 '다시 꿈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오는 24일 오후 3시 조치원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14번째 독창회를 갖는다. 코로나19로 피폐해진 일상이 다시 회복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모든 일생을 성악에 바쳐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소프라노 박양숙은 성신여대 대학원 음악학과에서 석사학위 취득 후, 뉴욕퀸즈음대대학원 전문연주자 과정을 밟고 미국 쉐퍼드음대 대학원에서 성악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짤즈부르크 모짜르테움 아카데미 과정과 이태리 산타체칠리아 음악원, 미국 줄리어드 음대 및 메네스 음대에서 연수를 받기도 했다. 

'한국의 마리아 칼라스'라 불리는 그는 국립 슬로바키아와 헝가리 비루토우쉬 오케스트라, 그리고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와 다수의 협연을 진행하며 음악적 세계관을 넓혀왔다.

이 과정에서 세종시 전의면 소재 대전 가톨릭대 전례 음악원에서 성악 전담 교수로 안착하며 세종시와 인연을 맺게 된다. 

현재 세종시에서 성악가와 지휘자 및 외래교수로도 재직하며 아름다운 합창단 운영과 자선음악회 및 청소년을 위한 공연 등 음악을 통한 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양숙 14번째 독창회 프로그램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를 관조하는 사회성과 자신만의 예술성을 담아 드라마틱하고 다채롭게 기획된 이번 공연에서는 슈베르트, 푸치니, 베르디의 유명 가곡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총 여섯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슈베르트의 유명 가곡 '그대는 나의 안식'을 비롯한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중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가 선보인다.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 중 '신이여, 평화를 주소서'와 대중에게 유명한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영화 <디어 헌터> 중 '카바티나'도 차례로 연주되며 우리 가곡인 임긍수의 '초혼', 한광희의 '그대 사랑할 수 없다면'도 대중에게 선사된다. 

이번 공연을 한층 다채롭게 만들어줄 이수경 피아니스트와 이경도 기타리스트가 연주자로 참여한다. 

박양숙 소프라노는 "이번 독창회는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게되길 기원하며 기획했다.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밤하늘에 떠있는 별빛처럼 따스한 희망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철저한 방역 지침 아래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7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연락처 (☎ 010-9453-59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이지 2021-04-28 14:35:22
뜻하지 않게 멈춰버린 세상에 따뜻한 울림을 주는 목소리였습니다.
더없이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독일가곡 '너는 나의 안식', '웃음과 울음', '밤과 꿈'을 불러주었고, 오페라 토스카 중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운명의 힘 중 '신이여 평화를 주소서' 에서는 드라마틱 소프라노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연기력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마치 한 편의 오페라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엘리자베스 시대의 6개의 노래 중 '봄', '겨울', '디아페니아'는 밝고 익살스러우며 사랑스러운 느낌이었고, 이어 한국가곡 '초혼'과 '그대 사랑할 수 없다면'에서는 사랑하는 이를 잃은 고통을 절절히 표현하며 관객의 마음도 함께 쥐어짰습니다.
앵콜곡 BTS의 '봄날'의 가사처럼 이제 곧 봄날이 오지 않을까요

구름고향 2021-04-28 09:51:57
불러도 대답없는 이름이여,
부르다가 내가 죽을 그 이름이여, 그 어떤 가사로도 형언할 수 없는 마음의 응어리를 떨리는 몸짓과 선율에 실어 당신에게 띄워보냈거늘, 서러운 4월은 오늘도 잔인하게 저물어만 가는데, 하마 지금쯤 당신에게 도달했을까?
구름고향

구름고향 2021-04-28 09:42:56
4월은 억장이 막히도록 서러운 달,
3월 말 천안함 피격에 이어 제주도 4.3사건 4.19 혁명, 세월호 참사가 있었던 달,
하필이면 꽃피는 봄 4월이어서 더욱 잔인하기 조차 한데,
더더욱 올 해는 코로나19의 불안하고 불길한 검은 기운이 골목과 거리를 휘감고 배회하기에 함께 모여 같이 설워할 수 조차 없게 하는 4월의 그 어느 날, 억울하고 서러운 혼들을 불러 은밀하게 위로하는 소프라노 박양숙의 독창회가 있었다
초혼(超魂)!!
여늬 의례적인 추모사보다도 그날 우리 모두를 대신하여 부른 박양숙 소프라노의 초혼(超魂)은 사랑하는 이를 잃은 저들의 가슴 북바쳐 치말어 오르는 형언할 수 없는 그리움과 설움을, 이불을 둘러쓰고 혀를 깨물며 숨죽여 오열하는 메사디보체의 선율로 모두의 눈에 기어코 눈물을 흘리게 하고야 말았다
불러도 대답없는 이름이여,
부르다가 내가 죽을 그 이름이여, 그 어떤 가사로도 형언할 수 없는 마음의 응어리를 떨리는 몸짓과 선율에 실어 당신에게 띄워보냈

은주 2021-04-27 11:20:12
한국의 마리아칼라스 박양숙 교수님 공연후
함께하지 못한 많은 님들께 위로와 안식을...

교수님께서 부르신 각각의 곡들은
마치 생애 마지막 숨을 토하듯
한숨과 슬픔과 절망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음과 사랑과 끝내는 소망이 몰아치는 바다의 풍랑이었어요

모든 곡들에 표정과 몸짓으로 간절하게 간절하게
가장 격한 감정은 부드럽고 강한 절제로
곡곡마다 심장이 터질듯 아름답게 다가왔네요

강하게 밀어 끊기지 않고 세밀하게 긴 호흡으로 당기는
(이것이 메사 디 보체 라고 알려주셨어요)
마치 소리의 뫼비우스 띠처럼 이어지던 목소리에
제 숨이 막히고 호흡마저 멈춰버렸습니다

외국어가 무색하게 교수님의 눈빛, 표정, 몸짓으로
모든 에피소드를 다 알아들었던 시간들...
함께 하지 못했던 많은 님들께 이 감동을 전합니다

음악사랑 2021-04-09 16:04:42
모든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몸과마음이 지쳐있는 시점에
세종시를 대표하는 소프라노 박양숙 교수님에 전통 클래식
공연소식을 접하니 반갑고
기대가 됩니다.

최고의 실력을 갖추신 성악가의 공연을 세종에서 볼수 있다는것이 세종시민으로서 행복한 마음이 듭니다.

모두가 힘든시기에 잠시나마
행복한 음악여행으로
희망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리아 칼라스 교수님 화이팅~^^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