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충청권 메가시티’, 지역혁신 플랫폼으로 첫발 떼나
상태바
‘충청권 메가시티’, 지역혁신 플랫폼으로 첫발 떼나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3.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사업 플랫폼 구축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위해 협약 체결
15일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이춘희 시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지사와 이진숙 충남대 총장, 원성수 공주대 총장이  공동 공모사업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충청권 메가시티’의 유의미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세종시는 대전시‧충청남도와 함께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에 공동 신청한다.

이춘희 시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지사와 이진숙 충남대 총장,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 15일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공동 공모사업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지역혁신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대학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이 지역에 취업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올해 광역자치단체의 연합인 복수형 플랫폼 1개를 새롭게 선정해 연간 480여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대전시와 충남도, 충남대(총괄), 공주대(중심)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을 선언하고 지역혁신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지역산업 진흥 및 지역혁신성장 연계 핵심 인재 공동육성 ▲지역 수요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개발 ▲지역혁신플랫폼 정보 공유·관리 구축 ▲지역혁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지역협업위원회 구성 등이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산업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는 자율주행산업과 지역대학의 든든한 연결고리가 마련돼 지역혁신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