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미리 보는 세종국회의사당', 시청에서 만난다
상태바
'미리 보는 세종국회의사당', 시청에서 만난다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2.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24일부터 운영 시작
국가균형발전 실현, 행정수도 세종을 한눈에
24일 세종시청 1층에서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개막식이 개최됐다. ⓒ 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이제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세종국회의사당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세종시는 24일 청사 1층 로비에서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개관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전시관은 국토 면적의 11.8%에 불과한 수도권에 전 국민의 50% 이상이 몰려 있는 상황에서 국가균형발전 핵심사업인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조성됐다.

행정수도 전시관 기능으로 시청 로비에 설치된 국회 모형 
행정수도 전시관 기능으로 시청 로비에 설치된 국회 모형 

전시관 구성은 ▲행정수도 그간의 노력 ▲국가균형발전의 씨앗, 세종특별자치시 ▲왜 행정수도인가 ▲다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향해, 행정수도 완성 ▲행정수도 건설 해외사례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앞으로 건립될 국회 세종의사당을 전면에 설치하고 1970년대 신행정수도 건설 계획이 담긴 백지계획 모형과 학생들이 그린 행정수도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도 함께 관람하도록 했다.

홍보전시관 내부 전경 ⓒ 이주은 기자

김려수 시 정책기획관은 “지난해 세종의사당 설계비 127억 원이 반영되고 25일 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가 개최되는 등 세종의사당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행정수도 홍보전시관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홍보전시관 개관식에는 강준현 의원, 시의원 및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행정수도 완성을 기원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이 세종시 백지계획 모형을 함께 보고 있다. ⓒ 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