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상태바
세종시,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2.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요양병원 시설 등 만 65세 미만 우선 접종
요양병원·시설 등 종사자 및 고위험 의료기관, 1차 대응요원 순으로 접종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 1층 및 병·의원 94곳 접종 가능
코로나19 백신 이미지 ⓒ 픽사베이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시는 정부방침에 따라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24곳에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접종대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26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이 실시될 계획이다.  

코로나19 백신은 보건소가 직접 운영하는 예방접종센터(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 1층)와 병·의원 94곳 중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한 곳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화이자·모더나 등 mRNA백신은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에서 접종한다.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바이러스벡터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이 가능하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고려해 보건소 접종팀이 방문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만 65세 이상은 내달 말 쯤 백신 유효성에 대한 추가 임상 정보 확보 후, 정부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접종계획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감염병 전담병원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경우 보건의료인 등 673명을 대상으로 mRNA백신을 병원에서 자체 접종한다. 이후 중증환자 이용이 많은 종합병원, 병원 등 의료기관보건의료인과 119구급대, 역학조사요원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순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병·의원 94곳 중 백신보관·관리능력, 인력·시설 등 현장점검과 계약을 통해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해 시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남궁호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신속하고 체계적인 접종으로 시민 안전을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분기 중 총 2100여 명이 예방접종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3분기까지 접종 대상자는 총 27만여 명으로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