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 학위제 가동
상태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 학위제 가동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2.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 학위제 본격 운영
전임학사 취득 시, 학위증서 교부·지식기부 강사선발 우대 등 혜택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이 세종시만의 특색을 살려 2021년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은 강의 모습. (제공=세종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 학위제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세종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2021년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 학위제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명예 학위제는 집현전 교육과정 이수 시간에 따라 명예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학위 단계별로 전임학사(학사), 부제학(석사), 대제학(박사)으로 구성된다.

학위취득 요건을 충족한 시민은 내년 1월 개최될 첫 학위수여식에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이춘희 시장 명의로 학위 증서를 받을 수 있다.

전임학사는 학습자 등록 후 100시간, 부제학은 전임학사 취득 후 200시간, 대제학은 부제학 취득 후 365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크게 권역별 학당과 기관연계 학당으로 나뉜다. 

권역별 학당은 집현전 본부, 시청, 한솔·도담·대평 학당에서 평생학습 실천학, 인문학, 정책학, 실용학, 시민자치학을 배울 수 있다. 기관연계 학당은 시민주권대학, 도시재생대학, 농업기술대학, 학부모대학 등에서 시민자치학, 도시재생학, 농학, 부모교육학 등 수업이 가능하다.

명예학위 중 첫 단계인 전임학사 취득을 희망하는 시민은 필수과목인 시청의 ‘정책학 강좌(정책 아카데미)’ 또는 대평학당의 ‘시민자치학 강좌’를 포함해 총 100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전임학사를 취득하면 학위증서 교부, 지식기부 강사선발 시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춘희 시장은 “비대면으로 강좌를 수강한 시민들에게도 폭넓게 학점을 인정할 계획"이라며 “세종시민으로서 연대감을 키울 수 있는 ‘집현전’ 운영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팀(☎ 044-865-96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