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당진-영덕 고속도' 남세종IC 승합차 전복... 7명 사망
상태바
'당진-영덕 고속도' 남세종IC 승합차 전복... 7명 사망
  • 정은진·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2.0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전 8시 26분경 7명 사망, 5명 부상
대부분 일터로 향하던 중국교포...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사망자 다수 발생
1일 오전 8시 26분경 세종시 금남면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 나들목 진입로 구간에서 달리던 승합차가 전복돼 12명 중 7명이 숨졌다. ©대전소방본부
1일 오전 8시 26분경 세종시 금남면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 나들목 진입로 구간에서 달리던 승합차가 전복돼 12명 중 7명이 숨졌다. ⓒ세종소방본부

[세종포스트 정은진·김민주 기자] 1일 오전 8시 26분경 세종시 금남면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 나들목 진입로 구간에서 달리던 승합차가 전복됐다.

이 사고로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이 사고로 승합차에 타고 있던 12명 중 현재 7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부상자 중 2명은 중상이며 3명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차량에 탑승한 이들은 대부분 중국교포들로 일터로 이동하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했다.

나들목 코너를 돌던 승합차가 표지판을 들이박고 중심을 잃고 전복됐으며 대부분 탑승자들이 안전벨트를 메지 않아 사망자가 다수 발생한 것으로 보고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차량 탑승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세종시는 사고 이후 안전문자를 통해 "대전~당진 고속도로 당진 방향 남세종IC 진출부 사고 처리 중으로 진출이 불가하니, 주변 도로 이용 차량은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2지구대는 본지와 통화를 통해 "오후 1시 현재 대부분 주변 도로가 정리된 상황으로 진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