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8억 3천만원 예술사업 지원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8억 3천만원 예술사업 지원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과 지역문화 예술특성화 지원 2개 분야
사업설명회는 오는 14일 온라인생중계로 진행 예정
긴급 생계비 접수를 받는 세종시 문화재단 전경
세종시문화재단 전경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 이하 재단)이 2021년 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과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 등 2개 분야로 총 지원금은 8억 3천만원이다.

재단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예술환경 속에서 온라인‧비대면 등 활동방식을 다양화하고, 신청 자격요건을 완화해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고려해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그동안 인정되지 않았던 신청예술인 본인이나 예술단체 대표자의 창작활동비 편성이 가능해졌고, 유료공연의 경우 수익금을 창작활동에 재투자할 수 있어 안정적인 창작기반 마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3개 단체에 1억 1천만원씩을 지원한다. 지역 기반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 보다 2천 5백만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또한 상주단체의 자율성과 작품의 창의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필수 프로그램을 기존 7개에서 초연창작과 기획공연 등 3개로 줄이고,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청년예술가 육성 등 모두 8개 분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국제예술교류와 레지던시 분야는 진행하지 않고, 다년(2년) 지원사업인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창작 분야는 작년에 선정된 3개 단체에 2천만 원씩 지원한다.

재단은 위축된 지역 예술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단체 수를 전년보다 10% 확대하는 한편 예술인 간 교류 및 역량강화를 위해 작년에 추진했던 ‘지역예술인 모니터단’을 올해는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31, 053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사업설명회는 오는 14일(목) 15시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문의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질의서를 다운받아 이메일(violet@sjcf.or.kr)로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