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싱싱장터에서 농축산물 20% 할인받아요
상태바
싱싱장터에서 농축산물 20% 할인받아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1.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농할(농산물할인)갑시다’ 캠페인 연계
내달 18일까지 싱싱장터 농축산물 구매시 20% 포인트 적립
싱싱장터 도담점에는 정월대보름에 관련한 각종 싱싱한 채소와 나물들을 비롯해 가마솥 오곡비빔밥과 부럼키트가 7000원으로 할인판매 된다. 
싱싱장터 도담점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는 농축산물을 구매하면 구매액의 20%를 아낄 수 있다.

세종시는 24일 이 같은 내용의 ‘농산물 소비촉진 쿠폰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축산물 판로가 크게 위축된 데 따라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추경 정책 일환인 ‘대한민국 농할(농산물할인)갑시다’ 캠페인과 연계 추진하는 것으로 행사기간은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다. 

행사는 5일 단위로 운영한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만 원 이상 5만 원 이하를 구입한 소비자 회원에게는 최소 2천 원부터 최대 1만 원까지 구매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예컨대 5만원 구매시 1만원이 적립된다. 5일 단위로 행사가 진행되어 이 기간 최대 5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며 12월 말 일괄로 개인 싱싱장터 포인트로 적립된다. 

할인대상 품목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는 농축산물과 100% 국산 원재료 가공식품이다. 수산물은 품목에서 제외되는데 해수부에서 이미 유사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문호 시 로컬푸드과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약 7억 원 정도가 소비자에게 포인트로 적립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