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스타트업위크 2020'로 판로개척 GO
상태바
‘세종스타트업위크 2020'로 판로개척 GO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1.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쇼핑·온라인펀딩 등 비대면 창업박람회 열려
세종 스타트업 위크2020 온라인 포스터 (자료=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세종시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스타트업위크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3해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세종시 창업벤처 육성을 위해 세종시창업·벤처기관협의회도 동참한다. 세종시창업·벤처기관협의회는 세종시 창업벤처 육성을 위해 단체 15곳이 구성한 조직이다.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개최하는 이번 창업박람회는 세종 SB 플라자에 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지역의 창업기업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세종 언택트 쇼핑’으로 방송된다. 

또 개막식을 비롯해 창업기업 유튜브 홍보 방송인 ‘크리에이티브 세종창업’과 온라인 펀딩인 ‘세종형 크라우드 펀딩 런칭’도 진행된다. 또한 지역 창업‧벤처기관 소개 영상 송출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 스타트업 제품 전시, 투자상담회 등은 방역수칙 준수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세종시 미래 경제를 이끌 스타트업을 뒷받침 해서 시는 기업을, 또 기업은 시를 서로 키워주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 내 모든 창업기관과 협업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창업기업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세종시 창업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창업·벤처기관 협의회 구성기관 (자료 = 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