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창업정보, '세종창업온'에서 얻는다
상태바
세종시 창업정보, '세종창업온'에서 얻는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1.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창업에 관한 정보가 모여있는 홈페이지 플랫폼
창업컨설팅과 제품홍보 등 이용 가능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창업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그동안 창업을 하고 싶어도 관련 정보나 제품 홍보, 컨설팅 등 정보호환이 부족하다 느끼는 시민들이 많았다. 세종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2일 창업정보누리집 ‘세종창업온’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창업온(www.sjstarton.or.kr)은 창업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 형식 플랫폼이다. 정보전달력과 주요 콘텐츠 접근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현재 누리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를 고려해 특색 있게 구축됐다.

창업관련 정보를 얻으려는 시민들이 간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상단부터 하단까지 각각 ▲팝업존·메인메뉴·창업 사업공고 ▲창업멘토링·컨설팅 신청 ▲주요 창업행사 배너존 ▲세종시 창업지원기관 15곳의 연계콘텐츠를 배치했다.

또 지원기관별 사이트를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각 기관 창업 정보와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창업 분야 전문가 리스트 제공 ▲제품·서비스 등 창업홍보 메뉴 ▲반응형 웹 서비스 등을 구현해 실질적인 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창업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창업정보누리집을 구축한 만큼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양질의 정보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세종창업온을 통한 창업지원사업을 세종시, 지원기관이 함께 개발해 창업이 지역 산업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세종창업홈 홈페이지 메인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