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원격수업, ‘교사가 먼저 배운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원격수업, ‘교사가 먼저 배운다’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9.3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플랫폼 활용 방법 지도 등 원격수업 철저 대비
세종교육청이 50개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우리가 솔선수범해야 아이들이 청출어람 됩니다!”

세종교육청이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등교수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교원들이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교육청은 오는 10월 8일까지 세종시 초등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결손, 학습격차 등을 예방하고, 쌍방향 원격수업을 통한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 활성화로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기획됐다.

‘2020년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 연수’는 세종시 원격수업 우수 교사들로 강사 인력을 구성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혼합형 수업의 이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혼합형 수업 설계 ▲다양한 온라인 학습 도구를 활용하여 쉽게 적용하는 실시간 쌍방향 ▲교사·학생 간 실시간 쌍방향 소통과 피드백 사례 등이다.

특히 교사들이 즉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실제 플랫폼 활용 방법을 지도함으로써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

신명희 유초등 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되는 가운데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장점을 최대한 접목해 기획했다”며 “학생 맞춤형 지도와 교사 피드백 역량 제고 등 원격수업의 내실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