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눈에 세종, '행복도시 투어'에 동행하실래요?
상태바
한눈에 세종, '행복도시 투어'에 동행하실래요?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20 2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세종시-LH 협업, 신도심 테마 시티투어 운영
세종시청 전경. (사진=정은진 사진작가)
세종시청 전경.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1일부터 ‘LH와 함께하는 행복도시 투어’를 운영한다.

‘LH와 함께하는 행복도시 투어’는 시티투어를 타고 행정수도 세종의 탄생 배경과 조성과정을 살펴보는 <신도심 테마 코스 시티투어>다.

이번 투어는 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가 기관 협업을 통해 행정수도 세종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투어는 지자체와 관광공사가 아닌 국가 공기업이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손잡은 국내 최초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주요 코스는 고운동 제로에너지마을과 한옥마을, 다정동 가온마을 9단지(장수명주택), 어진동 방축천 특화거리, 반곡동 숲체험원, 3생활권 금강보행교 등 기존 세종시티투어와 중첩되지 않은 신도심을 중심으로 3개 테마형으로 구성됐다.

테마 유형은 ▲살아있는 도시건축 교과서 투어 ▲행복도시 둘러보기 투어 ▲힐링더하기 투어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와 시티투어 홈페이지(http://sejongcitytou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세종시티투어와 동일하게 청소년 1000원, 성인 2000원이며, 입장료와 식사, 여행자보험 등 부대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사전예약을 통해 15명 이상 모집이 되면 요일 구분 없이 운행하며, 예약은 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세종시 관광협회(☎ 044-867-6919)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용자 마스크 착용, 탑승 전 발열 검사, 관광지 행동요령 등 투어 이용자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따르지 않을 경우 이용을 제한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 추가로 도시·건축물을 공부하는 학생, 세종 주거 관심층 등은 물론, 세종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선택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신도심 투어 운영으로 행정수도 세종의 탄생 배경과 조성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LH와 파트너 관계를 강화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인 행정수도 세종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투기 2020-07-21 21:47:35
부동산규제로 오겄어? 상가공실투어ㅋㅋ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