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0 세종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새로운 스타트
상태바
2020 세종시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새로운 스타트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5.31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2기 출범식, 단원 20명으로 결성… 스마트한 미래도시 전도사 기대 

 

지난 30일 2020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출범식 모습.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2020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이하 청소년기획단)’이 지난 30일 출범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청소년기획단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문화기획 활동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 세종’ 구현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해 처음 결성된 이후, 세종시 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기획단원으로 선발된 중등부 11명, 고등부 9명 등 총 20명 청소년과 이춘희 시장, 최교진 교육감, 김종률 문화재단 대표이사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기획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 눈높이에서 세종시를 더욱 스마트한 미래 문화도시로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기 청소년기획단은 서류심사와 인터뷰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들로, 6월부터 ‘문화기술’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과 현장 답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멘토들과 함께 총 44회에 걸쳐 전시·공연콘텐츠 기획 및 실행 관련 활동을 펼치게 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획단원으로 선발된 서향유 학생(도담고 1년)은 “지난 활동에서 문화를 누리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어 가는 데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에는 문화기술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 이를 다른 단원들과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이 문화도시기획단 멤버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