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예방사업 전개
상태바
세종시,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예방사업 전개
  • 김인혜
  • 승인 2020.05.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개발·고충상담·인식개선 교육·노무컨설팅 등 지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용 위기를 겪고 있는 재직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경력단절 예방사업은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 유지 및 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한 사업으로,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경력단절 예방사업 추진기관에 선정되면서 탄력이 붙었다. 

시는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 경력개발 상담 서비스, 재직 여성의 고용유지를 위한 직장·가정 내 고충 상담 서비스, 즐거운 직장 생활을 위한 직장 내 동아리 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또 여성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에는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인식 개선 교육, 노무 컨설팅, 휴게실·수유실 설치 등 근로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해고 위기, 이직,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재직 여성과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을 중점 지원한다.

경력단절 예방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새일센터(☎044-863-8219)로 문의하면 된다.

오정섭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고용 위기에 취약한 여성 근로자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에도 부담을 덜어 모두가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