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코로나 시대 '랜선'으로 만나는 방축천의 봄
상태바
코로나 시대 '랜선'으로 만나는 방축천의 봄
  • 정은진
  • 승인 2020.04.07 10: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진의 프레임 세종] 사회적 거리두기,, 봄을 즐기는 최적의 선택 '랜선 벚꽃놀이'
봄이 한창인 방축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봄이 한창이다. 벚꽃이 가지마다 흐드러지고 흩날리는 벚꽃잎이 눈처럼 쏟아진다.

예년과 다를바 없이 그대로인 봄의 풍경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만 달라졌을 뿐이다. 벚꽃 거리를 가득 메운 인파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한산한 거리가 연출되고 있다.

그 사이 '랜선 문화'가 새로이 우리 사회에 자리잡고 있다. 외출 대신 TV와 방송,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하고 싶은 욕구들을 대신함을 뜻하는 신조어다.

본지가 '랜선으로 만나는 방축천의 봄'을 전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멀게는 진해 벚꽃축제, 가까이는 연서면 고복저수지와 조치원읍 조천길 및 부강면 벚꽃 드라이브길 등 명소를 찾아가지 않아도 좋다.  

세종시 신도시에도 간단한 산책으로나마 벚꽃을 비롯한 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신도시 1~2생활권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방축천 수변공원이다.

방축천 수변공원은 도심 속 테마하천공원으로 여러가지 테마를 뽐내고 있다. 수변식물 테마공원과 세종광장, 자연생태학습, 친수문화, 친수활동 구간으로 세종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방축천은 금강 취수량 기준 1일 6300㎥를 공급하고 있다. 유지용수 없이도 개천이 유지가 되는 형식이다. 하천폭 40~50m에 넓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구비되어 있고 휴식공간과 더불어 녹지공간이 충분히 조성되어 있다. 

시민들과 근로자들의 쉼터가 되는 한편, 계절마다 변하는 인상적 풍경 특히 봄에는 세종시민들을 위한 꽃놀이 명소로도 발전가능성을 안고 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함 그 자체라 무척 아쉽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거리에 나가는 것조차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익숙하지만 면밀히 들여다보기 힘들었던 방축천의 봄을 '프레임 세종'에 담았다. '프레임 세종'을 통한 랜선 꽃놀이로 봄날 갈증 해갈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세종정부청사를 관통하는 방축천. 사이사이 벚꽃을 비롯한 봄꽃들이 한창이다. 
방축천 벤치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보면 벚꽃송이가 흐드러진다. 
푸른 하늘에 하얗게 빛나는 벚꽃 1
푸른 하늘에 하얗게 빛나는 벚꽃 1
푸른 하늘에 하얗게 빛나는 벚꽃 2
벚꽃은 흰색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분홍빛이 돈다. 벚꽃에 내려앉은 꿀벌. 
비단 벚꽃만이 아니라 방축천엔 조팝나무 등 다양한 봄꽃들이 식재되어 있다. 
조팝나무 길에 산책을 하고있는 하얀색 강아지의 어우러짐이 이채롭다. 
방축천의 벚꽃은 크고 풍성하지 않지만 다양한 꽃 식재로 아름답게 조경이 이루어져 있어 시간이 지나 꽃놀이 명소가 될 여지가 충분해 보인다. 
버드나무와 벚꽃
방축천은 폭이 넓지 않지만 버들치 등 다양한 생물도 서식하고 있다. 방축천의 아름다운 모습. 
무수히 피어난 꽃길마다 나비가 날아들기 시작했다. 
떨어진 벚꽃잎으로 장식된 방축천. 오리들이 먹이를 잡기위해 엉덩이만 내어놓고 있는 모습이 귀엽다. 
산책을 나온 한 시민이 쉼터에 앉아 꽃이 흐드러진 방축천의 풍경을 즐기고 있다. 
5월에 피는 애기똥풀도 벌써 얼굴을 내밀고 있다. 
흰색 벚꽃뿐아니라 진한 분홍색을 자랑하는 왕벚꽃도 곳곳에 식재되어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산한 모습이지만 청사의 모습과 방축천이 어우러지는 모습. 
방축천의 벚꽃과 낮 달. 
이 어려운 시기가 어서 빨리 지나갈 수 있도록 벚꽃과 어우러지는 낮달에 빌어 희망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영 2020-04-07 13:58:24
아직 세종시의 나무들이 앙상한 현실입니다. 무분별한 가지치기 방지와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무성한 나무숲과 가로수길이 조성되기를 바랍니다.

레몬 2020-04-07 13:07:23
세종시 많은분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하시고 계신것같아 뿌듯합니다~ 올봄은 이렇게 가서 슬프지만 내년에 또 꽃은 피겠지요~~~ 좋은사진 잘보고갑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