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작지만 큰 변화, 세종시 성평등 히포시(HeForShe) 캠페인
상태바
작지만 큰 변화, 세종시 성평등 히포시(HeForShe) 캠페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10.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 Women 글로벌 운동 확산, 여성독립운동가 초상화 전시도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작은 지지로 만드는 큰 변화, 세종시에도 성평등 문화가 확산된다.

글로벌 성평등 인식 확산 문화운동 ‘2019 리얼체인지 히포시 HeForShe 세종’ 캠페인이 오는 28일 시작된다.

히포시(HeForShe) 운동은 지난 2014년 유엔 여성에서 시작돼 전 세계로 확산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성 평등 사회를 위해 남성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양성평등 문화 수준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성별을 떠나 공정한 원칙에 따라 사회가 운영될 때 풍요롭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신념의 표현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여성신문이 2015년 히포시코리아 운동본부를 만들었다. 첫 해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히포시 선언에 동참했고, 이어 정치인, 지방자치단체장, 공공기관장, 경제계 인사, 연예인 등이 연이어 참여했다.

세종시 첫 캠페인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세종시청 1층에서 열린다. 히포시 선언 퍼포먼스와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주관 여성 독립운동가 초상화 전시회도 함께 개최된다. 전시에는 약 130여 점의 작품이 설치된다.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세종여성은 “성평등한 세종시를 위해 영향력 있는 지역 사회 인사들의 릴레이 선언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작지만 용기있게 시작되는 작은 변화가 세상을 바꿔나가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지역 인사들의 히포시 선언 릴레이 동참 소식은 본지 세종포스트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히포시 운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heforshekr.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