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아파트 경로복지관 무산, 주범은 수정안
상태바
행복아파트 경로복지관 무산, 주범은 수정안
  • 홍석하
  • 승인 2012.06.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안 때 건립예산

본보 5월4일자 ‘LH, 노인복지 외면 빈축, 행복아파트(영구임대아파트) 내 경로복지관 건립 약속 뭉개’ 기사가 보도된 후에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1차 경로복지관 100세대 건립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

LH 사업기획처의 관계자는 "기사를 보고 사실확인을 위해 담당자를 확인했으나 현재 공식적인 담당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고 당시 근무자가 거의없어 사업이 증발된 원인을 찾고 있다"면서 사업비가 원인은 아닐거라며 난감해했다.

이에 LH 세종시사업본부 김성종 본부장은 "세종시 수정안때 사업추진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해 중지됐고 현재는 예산도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현재는 행복청에서 추진하는 2차 행복아파트 내에 건설되는 경로복지관 100세대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거라 판단하지만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세입자대책위의 임권수 위원장은 "수정안 당시에도 경로복지관은 행복아파트 1차 부지에 함께 건설하는 것으로 협의했다. 실 수요자인 주민들을 제외하고 일방적으로 사업포기를 결정한 것은 납득할 수없다"며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반발하고 나섰다.

한편 1차 경로복지관과 달리 2010년 1월 세종시수정안 추진 과정에서 정운찬 전총리가 약속한 2차 경로복지관은 올해 10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