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발전위원회’, 세종 대표 단체 꿈
상태바
‘세종시발전위원회’, 세종 대표 단체 꿈
  • 김소라
  • 승인 2012.06.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비전선포식 방송인 엄용수 초청행사

▲ 세종시발전위원회 강준현 상임대표
세종시의 성공과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창립한 세종시발전위원회(상임대표 강준현) 가 오는 23일 비전선포식 및 명사초청 강연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 해 창립한 세종시 발전위원회에서는 세종시 성공을 염원하는 지역주민의 여망을 실현하고, 민․관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종시 가치 창출을 이루고자 주민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민간단체다.

그동안 대외활동보다는 회원 확대 등 내적인 충실을 다지는 활동을 펼쳐왔으나 이제 세종시 출범을 앞두고 비전선포식을 통해 세종시민 및 회원들과 함께 단체의 목표를 공유하고 실천의지를 다지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복리, 혁신, 신뢰, 화합을 4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세종시의 성공과 발전을 함께하는 선도적 조직으로서 누구나 살고싶 고 지속가능한 세종시 가치창출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방송인 엄용수씨를 초청하여 "FUN FUN한 세종시민되기"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강준현 상임대표는 "세종시발전위원회는 시정에 대한 감시역할과 함께 시민의식 개혁과 세종시민으로서 가치 향상을 초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이를 위해 시민의식 교육과 의제발굴 및 추진사업은 물론 장학사업, 주민복지증진사업, 세종시 정책모니터사업, 지역내 네트워크 구축사업 등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각 읍면별로 자원봉사 조직인 세종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환원과 나눔을 실천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강 대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발전의 밑거름임을 강조하며 세종시 발전위원회를 누구든 참여가능한 열린 단체로 운영해 세종시의 대표적 시민단체로 자리잡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