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해찬 "일자리.노동TF 구성"
상태바
이해찬 "일자리.노동TF 구성"
  • 김갑수
  • 승인 2012.06.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비정규직 끌어 안고 대선 승리 전략...


민주통합당 당권주자인 이해찬 후보(세종 . 사진)는 3일 "일자리는 개인과 사회의 소통수단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체성, 존재의 가치를 확인해주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며 "우리 당은 일자리를 책임지는 정부를 제3기 민주정부의 제1공약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한 뒤 "청년·비정규직의 임금상한 가이드라인으로 변질된 최저임금제를 근본적으로 혁신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에 따르면 헌법 제32조 명시된 최저임금제의 본래 뜻은 장시간 노동, 임금착취 등을 막고 적정임금을 보장한다는 것이지만 그 의미를 거의 상실했다는 것. 이 후보는 그에 따른 대안으로 최저임금법 개정을 제안한 뒤 "철저하게 검토해서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그는 "당 노동위원회의 권한과 위상을 강화하고, 일자리·노동TF를 구성, 제대로 된 일자리 공약을 만들겠다"며 "대선공약을 만들 때도 일자리·노동TF를 제1순 위 분과로 배정,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과 이를 실천할 당의 의지를 확고히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이 후보는 "대학생위원회를 20·30위원회로 개편하고 ‘청춘예산’을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이 정치에 참여하고 배우고, 즐기며 당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국가는 안정된 일자리, 인간의 존엄을 지킬 수준의 급여를 보장해야 한다. 청년들이 패기 있게 도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것이 2013년 체제다. 토건과 기득권을 위한 국가재정구조를 청년과 일자리를 위한 지출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김한길 후보를 겨냥 "특정인의 선거운동 전략 때문에 정책토론이 실종됐다"며 "앞으로 남은 토론회와 6.9 당 대표 선출대회는 후보 자신이 생각하는 공약과 당의 비전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생산적인 시간으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