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차성호 산건위원장, 시민단체 축하 화분 영예
상태바
세종시의회 차성호 산건위원장, 시민단체 축하 화분 영예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6.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명 시민모니터링단 선정 최우수의원, 행감 진행·문제 지적 등 높은 평가
차성호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왼쪽에서 5번째)이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로부터 2019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 축하 화분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상임대표 정종미)가 13일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지역구 연기·장군·연서)에게 축하 화분을 전달했다.

시민모니터링단은 지난달 5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개별 상임위 회의 전 과정을 분석했다. 모니터링단은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성은정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시민 43명이 참여했다.  

차성호 위원장은 원활한 회의 운영은 물론, 문제 지적, 창의적 대안 제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의원에는 박성수(종촌동 12선거구) 행정복지위원회 위원, 이태환(조치원읍 2선거구)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이 각각 선정됐다.

차 위원장은 “미흡하고 부족한 저에게 영예로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행감 기간 산건위 모든 위원들이 부단히 노력했다. 같은 주제에 대해서는 다른 위원에게 양보하는 등 위원 간 상호 존중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니터링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이번 행감에서 산업건설위원회 회의가 물 흐르듯이 잘 진행됐다”며 “차 위원장은 회의 진행 능력과 지적사항에 대한 간결 대안 제시로 시민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총평했다.

한편, 이날 시민단체 관계자들은 시의회에 행감 의정모니터링 보고서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