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세종호수예술축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세종호수예술축제 참가자 모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3.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참가작 10·아트마켓 15개 안팎 선정… 서포터즈 2기 25명도 선발
세종시문화재단은 2019 세종호수예술축제에 참여할 전문예술인 및 단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2019 세종호수예술축제(Sejong Lake Art Festival, SLAF)’참가자(단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자유참가작 ▲아트마켓 ▲서포터즈 등 3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2019 세종호수예술축제(SLAF)는 6월 14일부터 이틀간 ‘여름밤, 예술의 호수’를 주제로 호수공원 일원에서 거리예술 공연과 시민들이 현장에서 물을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자유 참가작 부문은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전문예술인 및 단체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예술성과 독창성·실험성을 가지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10개 내외의 작품이 선정된다.

모집 분야는 거리극, 인형극, 음악극, 무용, 전통연희 등 호수공원에서 실연 가능한 예술작품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피아노를 활용한 공연팀도 참여할 수 있다.

아트마켓 부문은 수공예품, 디자인상품 등을 전시하고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 15개 팀을 모집한다.

이번 축제는 판매가 아닌 작가의 창작활동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예술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켓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축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서포터즈 25명도 모집 중이다.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세종호수예술축제 모습

최영희 문화사업팀장은 “서포터즈가 직접 자신의 업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팀·공연지원팀·운영지원팀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분해서 뽑는다”며 “올해는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공식초청팀과 함께 플래시몹 공연을 선보이는 등 참여 범위를 확대해 적극적인 역할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http://www.sjcf.or.kr)을 참조하거나 문화사업팀(☎044-850-0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