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부청사 청소용역, 원주민 제외 논란
상태바
정부청사 청소용역, 원주민 제외 논란
  • 홍석하
  • 승인 2012.05.10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발전하자며 원주민 제외?"

▲ 올해 12월 입주할 정부정사 건립현장

올해 말로 계획된 총리실과 정부청사 1단계 입주를 앞두고 청사의 청소용역을 발주할 예정인데 세종시 개발로 보상을 받은 원주민으로 구성된 업체인 주민생계조합(주)장남은 높은 장벽으로 입찰에 참여조차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청사의 청소용역은 조달청에 조달 의뢰하여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추진되는데 ‘세종청사 1단계 시설관리 위탁용역’을 살펴보면 입찰참가자격으로 단일 건물로서 연면적 12만7천㎡ 이상(총 관리 면적의 50% 이하 규모)의 업무용 건물에 대하여 '최근 3년 이내에 시설관리용역을 1년 이상 수행한 업체'에 한해서만 참여자격이 부여돼 고층빌딩이 많은 대도시 외지역의 일반 업체는 참여가 제한될 수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주민으로 구성된 지역업체인 (주)장남은 지난 2007년부터 LH 청소.경비.사옥관리를 시작으로 대전컨벤션센터, 충청권 KPS 화력발전소, 아산LH사옥관리를 담당하여 총 수주금액이 23억, 직원 100여명을 고용하여 충청권에서는 중견업체로 성장해왔으나 입찰참가자격에는 현격히 미달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주)장남의 한 관계자는 "세종시는 균형발전 핵심도시인데, 청소용역마저 지역업체 자격이 봉쇄되면 어쩌란 말이냐"며 볼멘소리를 했다. 홍석하 기자 hong867@paran.com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