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줌 싸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상태바
“오줌 싸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유태희
  • 승인 2019.03.22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연기과, 뮤지컬 ‘유린타운’ 선보여
‘유린타운’은 류지미・정상영・정인숙 교수의 지도 아래 강승연・박신혜가 예술감독을, 남성현과 남유리가 각각 연출과 기획을 맡았다. 클로드웰 황요셉, 바비 이태양, 호프 강주은이 열연했다.

‘유린타운(Urine town)’은 우리말로 ‘오줌마을’이다. 물 부족 현상으로 용변권을 통제당하는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코믹 뮤지컬이다.

지난 21일 한국영상대학교 예술극장에서 이 대학 연기과 학생들이 '유린타운'을 무대에 올렸다. 신입생 환영을 위한 공연이다. 22일 오후 5시 30분 한 차례 더 공연이 예정돼 있다.

물 부족에 시달리는 도시, 클로드웰이 운영하는 배설주식회사가 이 도시의 화장실을 모두 통제하고 있다. 가난한 시민들은 돈을 내야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화장실이 아닌 곳에 용변을 보다 체포되면 ‘유린타운’으로 보내진다. 한 번 들어가면 영원히 돌아올 수 없는 곳이다.

현실사회의 법체계, 자본주의, 관료주의를 적나라하게 풍자하기 때문일까. 뮤지컬의 주제는 무겁다. 혁명의 좌절까지도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처럼 느껴진다.

작품의 배경을 설명하는 1막의 다소 지루한 전개는 흥미진진하고 속도감 있는 2막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재우 2019-03-22 12:19:39
좋으네요.
근데 어디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