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어린이박물관 전시주제·전시물 설문조사
상태바
세종시 어린이박물관 전시주제·전시물 설문조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3.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시민의견 수렴 위해 성인·어린이 나눠 23일까지 진행
행복청은 세종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내 건립하는 어린이박물관의 전시주제와 전시물 등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3~23일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그림은 어린이박물관 조감도.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어린이박물관의 전시주제와 전시물 등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설문조사 기간은 이날부터 23일까지다.

체험형 중심의 단순한 국내 어린이박물관과 달리 정보화시대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참여형 어린이박물관 전시를 기획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마련했다는 게 행복청의 설명이다.

설문대상은 어린이와 성인으로 나눠 실시되며, 세종시 어린이박물관 인지도와 전시물 선호도, 이용의향 등을 조사한다.

조사는 성인의 경우 학부모와 어린이집 종사자 등 관련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어린이는 1:1 대면조사를 진행한다.

세종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조감도.

어린이박물관의 전시는 박물관단지 내 건립예정인 4개 박물관 전시내용(도시건축, 문화유산, 기록, 디자인)과 환경, 인권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하고 다양한 방식의 연출을 통해 전시할 계획이다.

행복청 김태백 문화박물관센터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어린이박물관 전시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부담 없이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어린이박물관은 부지면적 6108㎡, 연면적 4891㎡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총사업비 330억원이 투입된다.

오는 5월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12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한 뒤 2021년 착공, 2022년 하반기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