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해장국으로 좋은 ‘땅콩 싹나물국’ 끓이는 법
상태바
해장국으로 좋은 ‘땅콩 싹나물국’ 끓이는 법
  • 이기영 기자
  • 승인 2019.01.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파라긴 성분 많아 숙취 해소에 ‘딱’… 항염·항암 효과 있는 레스베라트롤도 함유
땅콩 싹나물국 끓이는 법. 조리법 및 땅콩 싹나물 국 사진은 농촌진흥청 제공.

해장국으로 뭐가 좋을까? 아스파라긴 성분이 많아 숙취 해소에 좋은 땅콩 싹나물국이 있다.

23일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땅콩에서 싹을 틔운 땅콩 싹나물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과 항암, 항염증 효과가 있는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 있다.

특히, ‘신팔광’ 품종의 말린 싹나물 100g에는 약 1100mg의 아스파라긴이 들어 있다. 주로 줄기와 뿌리 부분에 많다.

땅콩 싹나물국은 땅콩 싹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은 뒤 물에 넣고 7분에서 10분 끓인 뒤 실파, 고추, 마늘,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된다.

땅콩 싹나물국은 사포닌 성분으로 약간의 쓴맛이 국물에 우러나온다. 만약 쓴맛을 줄이고 싶으면 줄기 아래 뿌리 부분을 제거해 조리하면 된다.

땅콩 싹나물은 온라인몰이나 지역 상품 판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생땅콩을 사 가정에서 콩나물처럼 길러 먹을 수도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밭작물개발과 곽도연 과장은 “땅콩 싹나물은 숙취 해소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