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체감도 전국 2위
상태바
세종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체감도 전국 2위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9.01.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의 주관 평가, 전년 대비 182단계 상승 개선도 1위… 22일 인증현판 받아
이춘희 세종시장(가운데)이 22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현판을 전달받고 있다. 왼쪽은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세종시는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기업 체감도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매년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재지 기업환경 체감도를 조사하고 있는데, 세종시 기업들이 느끼는 기업하는 환경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28개 지자체의 규제환경과 기업의 만족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와 지자체별 조례와 규칙 등을 분석한 ‘경제활동 친화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세종시는 지난해 기업 체감도 부문에서 전국 2위, 전년 대비 가장 많이 순위가 상승(182단계 상승)해 개선도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시는 자율주행차 테스트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개발용 자율주행 버스의 비알티(BRT) 노선 운행이 가능토록 고시를 변경하는 등 규제개혁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규정 때문에 다른 지자체로 투자를 고려했던 기업의 전력공급 및 건축 높이 제한 문제를 해결해 1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시는 지난해 6월부터 ‘찾아가는 기업현장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면서 기업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불편 해소 방안을 강구해왔다.

대한상의는 이날 세종시에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서 및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