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일구하기데이 운영, 고용률 67% 목표
상태바
세종시 일구하기데이 운영, 고용률 67% 목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1.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공공근로 등 재정 지원 일자리 점검, 오는 3월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지난해 열린 세종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장에서 시민들이 채용 게시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가 올해 고용률 67% 달성을 목표로 '일구하기데이'를 운영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일구하기데이는 매월 19일 열리는 일자리 사업 담당자 간 간담회, 채용설명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형태로 운영된다.

이달 1월에는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 노인 일자리 등 72개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을 대상으로 실행계획을 점검할 예정이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도 앞당겨 개최한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세종시 소재 기업의 연간 채용계획, 시기 등 구인현황을 살피고, 참여 기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올해 첫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오는 3월 열린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지난해 5회에 걸쳐 개최돼 총 378명이 일자리를 얻었다.

이현구 일자리정책과장은 “고용지표가 꾸준히 개선된 것은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라며 “일구하기데이 운영을 통해 일자리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공공·민간부문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고용동향 분석 결과, 지난해 말 세종시 고용률은 66.2%로 2017년 말 대비 2.0%p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실업률은 1.9%로 1.1%p 하락해 고용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