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민 성윤권 씨, 두 번째 ‘대한민국 체력왕’ 올라
상태바
세종시민 성윤권 씨, 두 번째 ‘대한민국 체력왕’ 올라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8.12.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 남자부 우승… 장년 여자부 김용복 씨는 준우승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한 ‘2018년 체력왕 선발대회’ 중년 남자부 우승을 차지한 성윤권 씨(왼쪽)와 장년 여자부 준우승을 차지한 김용복 씨의 시상식 장면.

세종시민이 올해 대한민국 최고 체력왕에 올랐다.

10일 세종시체육회에 따르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 8일 올림픽공원 내 국민체력100인증센터에서 개최한 ‘2018년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성윤권 씨가 중년 남자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장년 여자부에 출전한 김용복 씨도 준우승에 올랐다. 또 다른 세종시민 엄교효 씨는 SNS이벤트에 당첨됐다.

중년 남자부 우승자 성윤권 씨는 지난 2016년에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이 두 번째 체력왕. 장년 여자부에서도 김용복씨가 2위에 올라 세종시가 건강한 도시임을 증명했다.

중년부 최고 체력왕에 오른 성윤권 씨와 SNS 이벤트에 당첨된 엄교효 씨는 내년 3월 9일 열리는 사이판국제마라톤대회 출전 기회와 함께 100만 원 상당의 사이판 여행상품권을 받았다.

이번 대한민국 체력왕 대회에는 세종 체력왕으로 선발된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남・여 각 1명씩 전국 5위권 안에 포함돼야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세종시에서는 성윤권・김금순・김용복 씨 3명이 참가했다.

측정항목은 악력, 윗몸일으키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왕복달리기 등이며, 근력, 심폐지구력 등을 측정해 순위를 가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