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민원콜센터, 온라인 민원안내도 제공
상태바
세종시 민원콜센터, 온라인 민원안내도 제공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11.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0여 상담업무 통합한 매뉴얼 홈페이지 개방
세종시 민원콜센터가 업무상담 매뉴얼을 개방하고 전화상담과 함께 온라인 민원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시 민원콜센터가 전화 상담과 함께 온라인 민원안내를 제공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분산・중복됐던 민원콜센터 상담업무를 약 320개로 통합 표준화한 업무상담 매뉴얼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뉴얼 공개에 따라 향후 민원인은 콜센터 전화 상담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민원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매뉴얼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 시민의창 → 민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매뉴얼 수정·추가 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2018년 민원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및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벌인다.

설문은 3분야 27문항으로 이뤄졌으며, 시청 홈페이지(설문조사) 및 모바일 투표(세종의뜻), 읍면동 내방 민원설문, 전화 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 공개를 통해 상담 민원 편의가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시민만족도를 더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