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여 상담업무 통합한 매뉴얼 홈페이지 개방

세종시 민원콜센터가 전화 상담과 함께 온라인 민원안내를 제공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분산・중복됐던 민원콜센터 상담업무를 약 320개로 통합 표준화한 업무상담 매뉴얼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뉴얼 공개에 따라 향후 민원인은 콜센터 전화 상담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민원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매뉴얼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 시민의창 → 민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매뉴얼 수정·추가 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2018년 민원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및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벌인다.
설문은 3분야 27문항으로 이뤄졌으며, 시청 홈페이지(설문조사) 및 모바일 투표(세종의뜻), 읍면동 내방 민원설문, 전화 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 공개를 통해 상담 민원 편의가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시민만족도를 더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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