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 풍성한 육즙의 수제갈비로 인기
상태바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 풍성한 육즙의 수제갈비로 인기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8.09.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풍년갈비

막바지 추석 연휴를 이용해 가벼운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이 가운데 푸른 동해 바다와 청정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 강원도 강릉을 목적지로 정하는 이들이 많다. 강릉은 서울과 인접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경포해변, 주문진, 정동진, 선교장, 오죽헌, 안목해변, 하슬라아트월드, 대관령 양떼목장 등 강릉 가볼 만한 곳이 풍부해 알찬 여행을 계획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더불어 강릉에는 산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별미가 가득해 식도락의 즐거움까지 한껏 누려볼 수 있다. 이 가운데 강릉시 초당동 인근에 위치한 ‘풍년 갈비’는 21년의 오랜 전통의수제갈비 전문점으로  순수한 국내산 돼지를 이용한 수제갈비를 제공하며 눈길을 끈다. 특히, 이곳은 최근 ‘생생정보’ 장사의신 코너를 통해 연매출 17억을 달성하는 강릉 맛집으로 소개돼며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의 큰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풍년 갈비의 주 메뉴는 양념돼지갈비로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를 엄선해 사용하며 육질의 부드러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생고기를 저온에서 이틀, 양념을 더해 3일간 한 번 더 숙성시키는 정성 어린 비법으로 풍성한 육즙까지 잡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양념돼지갈비는 사과와 배를 곱게 간 다음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을 넣고, 여기에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고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를 더해 만든 양념에 재워과하지 않은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여기에는 인체에 해로운 색소나 방부제가 없어 건강함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강릉 풍년갈비

강릉 경포대 풍년갈비에서는 양념돼지갈비를 비롯한 생갈비, 소생갈비, 소양념갈비, 한우 생등심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뛰어난 화력의 비장 참숯을 이용해 고기를 굽기때문에 은은한 향이 잘 배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쌈채소를 비롯해 고기와 곁들이기에 좋은 다채로운 밑반찬을 함께 제공하는 푸짐한 상차림까지 받아 볼 수 있어 인기를 모은다.

관계자는 “강릉 풍년갈비는 국내산 갈비를 엄선해 사용하는 수제갈비 전문점으로 언제 방문하더라도 신선한 갈비의 맛을 즐겨볼 수 있다.”면서 “강릉 맛집의 차별화 된 맛과 질 좋은 고기를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