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경대·임상전·정준이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경대·임상전·정준이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2.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의정활동·지역발전 공로 인정
세종시의회 (왼쪽부터) 이경대, 임상전, 정준이 의원이 13일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자유한국당 이경대(전의·소정), 바른정당 임상전(금남), 더불어민주당 정준이(비례) 의원이 제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해 수여하는 상이다. 전국 광역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수행 내용, 지역발전 헌신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경대 부의장은 제2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제1부의장으로 활동했다. 전의초수의 문화유산 관광자원화, 북부권 책임읍 여권사무 대행기관 추가지정 등의 시정 발전 정책을 제안했다는 평을 받았다.

임상전 의원은 제2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직을 맡아 마무리했다. 세종시의회가 광역의회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오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견제 활동을 수행했다는 평이다.

정준이 의원은 행정수도 개헌 완성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위원장으로서 각종 홍보활동에 힘써왔다. 행정수도 개헌의 당위성을 확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한 의원들은 “세종시의회 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한 것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신뢰와 믿음으로 시민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