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조인순 할머니,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상
상태바
세종시 조인순 할머니,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9.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지 못한 일생 ‘긴 터널’ 비유… “한글 배우며 다시 태어난 것 같아”
세종시교육연구원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조인순 할머니가 올해 전국 시화전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장면.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연구원)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조인순(76) 할머니가 2017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개최됐다. 조인순 할머니는 연구원 초등학력인정과정 학습자로 출품된 1만387여 편의 작품 중 최종 70작품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작품 제목은 ‘긴 터널을 빠져 나오며’다. 한평생 배우지 못한 한 많은 인생을 긴 터널로 비유, 늦었지만 결국 그 터널을 빠져나와 환한 빛을 향하는 자신의 모습을 시화로 표현했다.

조인순 할머니는 “한글을 배우면서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며 “다시 태어난 것 같아 매 순간이 즐거운데 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위한 성인문해교육과정(학력인정과정‧기초문해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연구원 평생학습부(044-410-14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